본문 바로가기

옥수수 속대 효능 정리

옥수수 속대 효능 정리

 

옥수수 속대 효능으로 잇몸병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옥수수 속대끊이는방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옥수수 속대에 무슨 효능이 있을까 의아해 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옥수수는 알맹이, 수염, 대 모두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옥수수 속대 효능으로는 치주질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년의 대부분은 치주질환과 치주염 등을 가지고 있으며 치주질환에 걸리면 구취는 물론 식사할 때마다 통증으로 고통스럽습니다. 이러한 치주질환에 옥수수 속대 효능이 도움이 된다? 그 자세한 효과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옥수수 속대라고 하면 등긁을 때 또는 불쏘시개로 사용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옥수수 속대는 옥미축이라고 하여 물에 달여서 마시면 소변장애를 개선하고 치통 해소, 이뇨 작용, 소화불량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치주 질환을 개선하는 옥수수 속대 효능이 있다? 속대에 들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잇몸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잇몸 질환 약에도 옥수수 속대에서 추출한 성분이 들어 간다고 하네요.

 

 

입안에 뮤탄스균이라는 것이 과도하게 늘어나면 뮤탄스균으로 인해 당분이 산성물질로 바뀌어 충치가 유발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세균 증식으로 인해 치식이 끼게 되는데 베타시토스테롤이 다량 함유된 옥수수 속대를 복용하거나 가글로 사용하면 입안의 뮤탄스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 속대끊이는방법을 알아두고 직접 챙겨볼까요?
옥수수 속대차를 만들 경우 한 번도 삶지 않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삶아서 알맹이를 먹은 후에 속대를 다시 삶으면 좋은 성분이 빠져나가서 약효과 떨어집니다. 치료를 위해서 챙길 경우에는 한 번도 삶지 않은 것을 이용해야 합니다.

 

 

알맹이를 모두 제거한 옥수수 속대는 햇살이 좋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잘 건조시켜 주셔야 하는데요. 반나절 정도 밖에서 건조시키면 손으로 비볐을 때 부스러기가 날릴 정도로 잘 건조됩니다. 잘 마른 옥수수 속대는 부러뜨렸을 때 딱 소리가 납니다. 옥수수 속대 효능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잘 건조시켜주세요.

 

 

건조시킨 옥수수 속대는 흐르는 물로 가볍게 씻어주세요. 다음으로 5개 정도를 물 2리터에 넣고 센불로 10분 끓인 후 다시 약불로 30분 동안 우려내듯이 끓입니다. 약불로 은근히 끓여야 색과 맛이 잘 우러나고 효능도 좋습니다. 냉장 보관을 하면서 천연 가글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효능을 챙기기 위해 밥을 지을 때도 사용하면 좋은데요. 치주질환 외에 소화불량에도 좋기 때문에 옥수수 밥을 지을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옥수수 속대 효능이 좋아도 주의할 점이 있어요. 옥수수 속대 속 베타시토스테롤이 배에 가스가 차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속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민간요법이지만 치통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하니 버리지 마시고 활용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옥수수 속대를 활용하는 것 외에도 올바른 칫솔질, 정기적인 스케일링, 금주와 금연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