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폴렌 효능

비폴렌 효능

 

비폴렌 효능 어디에 좋은 걸까요 최근 비폴렌의 건강 효능이 알려지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비폴렌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꿀벌 관련 건강상품으로 로얄젤리, 프로폴리스도 있는데 왜 비폴렌이 주목을 받는 걸까요.. 꿀벌이 주는 선물이라는 비폴렌의 다양한 효능을 알면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비폴렌이란 꿀벌이 자신의 타액과 꽃가루를 뭉쳐 만든 경단 모양의 덩어리로 벌화분이라고도 해요. 비폴렌 효능이 주목 받는 이유는 풍부한 영양성분 때문인데요. 비타민 A, C, E는 물론이고 비타민B군,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철, 아연, 단백질, 필수지방산, 폴리페놀 등 다양한 영양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작고 노란 알맹이에 생각보다 많은 영양이 들어 있었어요.

 

 

 

다양한 영양소 덕분에 비폴렌을 섭취하면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노화를 억제하고 동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비타민E가 들어 있어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증가를 방지하고 기미, 주름, 피부 처짐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피부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비타민A도 들어 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백에 좋은 비폴렌 효능도 있는데요. 비폴렌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가 항산화 작용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해 기미를 방지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평소 칙칙한 피부와 기미가 고민이라면 몸 안쪽부터 관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노화 방지, 미백 효과 외에도 여드름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여드름의 원인으로 알려진 과도한 피지 분비를 컨트롤하는 비타민B군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비타민B2가 부족할 경우 여드름이나 염증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게다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는 비타민E도 비폴렌에 들어 있습니다.

 

 

과로, 스트레스,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된 분들이 많은데요. 비폴렌이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외에도 몸에 좋은 효소와 플라보노이드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피로 회복에 도움되는 비폴렌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비폴렌에 들어 있는 비타민B군이 당질대사의 촉진을 지원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여서 피로를 빨리 회복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군은 피부 미용에도 필수적이며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라서 적극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항알레르기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비폴렌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어 항알레르기 작용이 뛰어나며, 면역력을 높이는 리놀렌산이나 비타민A 등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 증상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벌이나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피폴렌 섭취시 주의가 필요해요.

 

 

빈혈이 있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여성의 경우 매달 월경으로 인해 혈액이 손실되어 철분을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비폴렌에 철분 외에도 조혈 작용이 있는 비타민B12, 엽산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흡수율도 좋기 때문에 어지러움, 현기증, 두통 등 빈혈 증상으로 고민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 비폴렌 효능이 있을까.. 비폴렌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은 풍부해서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 보충용으로 좋다고 해요. 식사제한을 하면 비타민, 미네랄이 결핍되어 피부가 칙칙하고 손톱, 머리카락도 약해지게 되더라고요. 부족한 영양을 간편하게 챙기고 싶을 때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비폴렌은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변비 해소에도 좋은데요.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정돈시켜 변비는 물론 설사에도 좋습니다. 몸속에 쌓인 노폐물이 배출되면 여드름 같은 피부염도 개선할 수 있어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비폴렌이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하는 효과가 있어서 두근거림, 홍조, 두통 등의 불편한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고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 등의 비뇨생식기 질환을 개선하는 비폴렌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우울증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행복호르몬이라고 하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해야 하는데요. 비폴렌에 트립토판, 비타민B6,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세로토닌의 분비를 늘리고 우울증을 예방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섭취 시 비폴렌 부작용이나 주의해야 할 것은 없나요. 꿀벌이나 꽃가루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하며, 과다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은데요. 한 번에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가 발생할 수도 있어서 1티스푼 정도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5g 정도면 적당하며 한번에 먹는 것보다 나누어 드시는 것이 좋아요

 

 

비폴렌 먹는방법은 간단한데요. 가열하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으며 맛과 향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요구르트나 아이스크림에 토핑으로 얹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꿀벌이 주는 선물인 비폴렌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꿀벌 알레르기가 있거나 과다섭취할 경우 불편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